본문 바로가기

Think_Pad

북한의 도발에 대한 주변국 학생들의 반응



Korean War and China

by MBA7.kr Mooyoung
천안함 사건때문에 스웨덴에서도 제 주변 아이들이 말이 많습니다. 이러다가 정말 한반도에 전쟁나는거 아니냐 

전쟁나도 며칠이면 끝날것 같다.   

여러가지 의견이 있었는데요. 그중에 재미난 의견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중국 : 한반도는 절대로 전쟁을 하면 안된다
이유 : 중국에게 북한은 자산 그 자체로, 현재 북한으로부터 얻는 수익 (자원)이 엄청나다. 

만일 남한과 북한이 전쟁을 통해서 통일을 해버리면 중국은 그 자원지를 잃게 된다. 

아하 ! 그래서 중국정부가 그토록 민감한 반응을 보인것이었군요
일본&대만 : 한반도가 전쟁을 하는것에 대체적으로 찬성
이유 : 한반도가 통일을 하는것에 반대할 이유가 없다.하지만 한반도가 통일하면 일단 한국의 경제가 후퇴하게 되므로 , 대만/일본의 기업이 한국기업을 넘어설 강력한 찬스를 얻게 된다.

질문 : 만약에 한반도에서 전쟁이 나면 어떤 시나리오대로 흘러갈 것이라고 생각해 ?
일본 : 일본은 (미국은 모르겠지만) 무조건 군사 보내겠다고 그럴것 같은데 ? ㅎㅎ
대만 : 막상 전쟁을 하면 당연히 남한이 유리하겠지만 중국이 변수란 말이지
중국 : 전쟁이 날 가능성은 없다고 봐. 왜냐 하면 중국이 원치 않기 때문이지, 막상 전쟁이 나려고 하면 중국이랑 러시아가 그걸 보고 있지는 않을테고UN에 제소해서 연합군을 남북한 중간에 배치해버리면 전쟁을 하고 싶어도 못하게 되는거니까.

 나 :  치안 불안해져 경제 후퇴해 결과적으로 통일 못해 ㅋㅋㅋㅋㅋ
그건 남한으로서는 최악의 시나리오 로군
대만 : 오예 !! 바로 그거야 우리가 원하던 거야 ㅋㅋㅋㅋ  전쟁 해버려 !!!           그사이에 우리는 남한 경제 따라잡을 테니까           혹시 무기 필요하면 말해 ㅋㅋㅋㅋㅋㅋ

 모두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웃자고 하는 이야기 이지만 

  주변나라들도 다들 자기 뱃속 채우기에 혈안이 되어 있다.

  예전 6.25 전쟁 당시 (한국인들은 잘 모르고 있긴 하지만) 

   6.25 전쟁이 일본. 대만, 심지어는 중국의 발전에 까지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일본 : 일본이 2차 세계대전에서 패하고 미국에게 항복했을때,  

           미국은 일본경제를 두번다시 일어서지 못하게 완전 빗밟아 놓으려 했었어

           근데 때마침 6.25가 터진거야ㅋㅋㅋㅋㅋ 미국이 일본을 짓밟기는 커녕 

           원조해주는 상황이 발생했지.

           그리고 일본은 한국에 무기 팔아먹으면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거고

   중국 : 예전에 집권 햇었던 마오쩌둥 은 중국의 권력을 세습하고자 했었지.

           그의 손자인 마오신위는 마오쩌둥 못지 않게 멍청했었어 !!! 

            마오신위가 권력을 이어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았었는데,  

           6.25 전쟁에 나갔다가 죽었지 ! 중국 사람들 다들 그 사건을 완전행운이라고 생각하고 있어

           마오신위 대신에 권력을 이어밭은 후진타오가 중국을 발전시켜 놓았으니까

          6.25 전쟁이 아니었으면 중국은 북한이나 별 다를바가 없었을거야

 대만 : 6.25전쟁 직전에 대만은 중국과 전쟁중이었어

          중국이 군사를 있는대로 모아서 대만에 보냈는데,

         때마침 북한이 밀리고 있는거야 그래서 중국이 군사를 돌려서 

        북한에 보낸거고 다행히 대만이 생존할 수 있었지

주변국들이 가지는 한반도의 통일에 대한 시각은 다들 다르다.

 하지만 공통적인 점은 다들 자기 이익에 따라서 행동하고 있다는 점이다.

추가글 : 중국인들이 한국인을 낮추어 부르고자 할때 

           "몽둥이" 라고 부른다.

        왜일까?  

      우리가 중국인을 떼놈 이라고 부르는 이유와 비슷하다.

      일본 강점기때, 일본인들은 엄청난 숫자의 한국인들을 잡아다가 중국 점령에 동원하였다.

     하지만 한국인들에게 총을 주는 것이 위험하다고 판단한 일본인들을 

     한국인들에게는 몽둥이만 쥐어주고 전쟁에 내보냈다.

      그결과, 중국인들의 시각에 "저기 몽둥이들이 온다!!!" 라는 비아냥이 생겨난 것이다.

 




도움이 되셨나요?
추천버튼 한번 꾹! 눌러주시면 글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은 필요치 않아요 ^ㅁ^

MBA7.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