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rategy전략

MBA 과제 ) 바비인형 (Barbie)의 전략 분석


Barbie Strategy

by MBA7 Linköping
이전에 "때때로 사람들은 실용성이 떨어지지만 그것에 엄청난 양의 돈을 투자하기도 한다. 왜? 그냥 멋있으니까."  라고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2010/12/30 - [MBA 강의노트/8. Strategy] - MBA 과제 ) Glass House 가 가지는 가치)

이것을 경영학적으로 풀어보면 또다른 질문이 하나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쓸데없는 제품들을 팔아먹으려면 어떻게 마케팅을 하여야 할까?"  오늘 포스팅을 하는 "바비인형" 이야기도 이와 마찬가지의 이야기 입니다.

바비인형은 독특하게도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아직까지 정신줄 놓고 있게 만드는 장난감입니다.
하지만 쓸모는 정말 하나도 없죠. 이러한 제품들을 팔고자 한다면 일반 제품에 비하여서 조금 다른 접근방법이 필요합니다.
오늘의 과제는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